>브랜드>빠삐코
빠삐코는 롯데푸드 빙과사업의 브랜드입니다.
1981년 첫 출시된 빠삐코는 50원짜리 싸구려라는 이미지가 강했던 쮸쮸바류 빙과에 100원짜리 고급 바람을 몰고 왔습니다. 빠삐코는 그동안 쮸쮸바가 채용했던 과일맛을 과감히 버리고 진한 초콜릿 맛을 택해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습니다.
빠삐코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은 대단하여, 연 매출액 200억원 이상을 상회하며 인기제품의 반열에 올라섰습니다. 한국 빙과산업에서 빠삐코처럼 거센 시간의 도전을 이겨낸 아이스크림은 부라보콘(1970), 비비빅(1975), 투게더(1974) 등 불과 5개를 꼽기 힘들 정도로 인기는 꾸준했습니다.
빠삐코가 긴 생명력을 유지하게 된 데는 ‘고인돌 가족’으로 더 유명한 TV광고의 덕이 컸습니다. 만화가 박수동 화백이 직접 그린 고인돌 광고는 “빠빠라빠빠빠~ 삐삐리 삐삐코~ 빠!삐!코! 더울수록 시원한 맛 삼강 빠삐코, 하늘 보고 땅을 보고, 올 여름 더위는 빠삐코에 맡겨다오~다오~다오”라는 CM송으로 유명해졌기도 합니다.
1989년 처음 제작된 TV광고는 2004년 리메이크됐는데 고인돌 가족이 등장해 악기를 연주하며 음악회를 여는 기본 콘셉트는 16년을 건너뛰는 시간 속에서도 변하지 않고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
※ 빠삐코캐릭터 : 출시 30년을 바라보고 있는 장수 상품의 캐릭터로 박수동 화백의 고인돌 캐릭터